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지도부와 만찬을 함께하며 "민생 현안과 각종 개혁 과제를 처리하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문금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오늘(21일) 오후 6시 반부터 약 2시간 동안 청와대에서 진행된 민주당 원내지도부 초청 만찬에서 이 대통령이 이 같은 발언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지금 대한민국이 매우 중요한 분수령, 분기점에 있어 결과와 성과가 국민의 삶을 바꾸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 원내지도부가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를 내주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한 원내대표는 "'원팀', '원보이스'로 똘똘 뭉쳐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한 원내대표는 또 이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을 거론하며 "역대 가장 긴 기자회견을 하셨는데 어떤 질문에도 명쾌한 답변을 해주신 것에 대해 많은 국민이 신뢰를 보낼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지방선거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도 전했습니다.
이번 만찬은 지난 11일 한 원내대표의 보궐선거 당선으로 꾸려진 새 원내지도부와 상견례를 겸해서 마련된 자리로, 한병도 원내대표와 천준호 원내운영수석부대표, 김한규 원내정책수석부대표, 전용기 원내소통수석부대표, 원내대변인단, 원내부대표단 등이 참석했습니다.
만찬에는 유자향 대방어 중뱃살 타르타르, 봄나물 냉이죽, 제주 갈치구이, 소갈비찜과 계절 채소, 진지와 금중탕, 한라봉 무스와 식혜가 나왔습니다. 전용기 원내소통수석부대표는 만찬에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구호를 외치며 건배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19일 정청래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도 만찬을 함께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승국(koo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