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성형외과 홈페이지 캡처][해당 성형외과 홈페이지 캡처]최근 배달 음식을 주문해 먹은 뒤, 반복적으로 환불과 취소를 해 논란이 된 성형외과가 결국 사과했습니다.
22일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한 성형외과는 대표원장의 명의의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성형외과 측은 "당사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해당 업체 측과 소통하여 사과의 뜻을 전달했고, 업체 측의 입장과 요청 사항을 경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업체 측에 추가적인 부담이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대응하겠다"며 "임직원 관리 부족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 향후 내부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교육을 강화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경고 이후에도 주문이 반복되자 50만 원으로 가격을 올려 당부한 가게[X 캡처][X 캡처]앞서 지난 20일 한 SNS에는 "청담동 한 성형외과의 지속적인 취소·환불 때문에 배달앱에 박제해 버린 사장님"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사진에는 '김밥리카노(김밥 1줄+커피 1잔)' 가격이 50만 원으로 책정돼 있었습니다.
메뉴 소개란에는 실제 메뉴 설명이 아닌, 특정 성형외과를 저격하는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가게 사장은 "청담에 있는 성형외과에서 김밥 취식 후 지속적으로 환불·취소를 반복했다, 주문 금지를 안내해도 주문이 이어졌다"며 "앞으로 (주문자의) 주소가 뜨지 않는 쿠팡이츠에서는 김밥을 아예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고 안내했습니다.
이 게시물은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성형외과는 누리꾼들의 분노를 샀습니다.
누리꾼들은 "얼마나 진상짓을 했으면 메뉴 설명에 써놨겠나", "직원들이 병원 망신 다 시킨다"고 비난했습니다.
쿠팡이츠는 배달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해서도 고객이 배달 앱에서 주문취소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영업자 커뮤니티에는 이 기능을 악용한 '환불 먹튀' 피해를 봤다는 호소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전소미(jeonsomi@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