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총격사건으로 3명 사망…총격범 도주[7뉴스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7뉴스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호주에서 시드니 총격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추모의 날 행사가 전국적으로 열린 가운데 총격 사건이 또 발생해 3명이 숨졌습니다.
현지 시간 22일 오후 호주 남동부 뉴사우스웨일스주의 레이크 카젤리고 마을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여성 2명과 남성 1명 등 3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또 다른 남성 1명은 중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피해자들은 남녀 커플 두 쌍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매체 시드니모닝헤럴드는 총격범 1명이 장총을 소지한 채 마을에 숨어 있으며, 이번 사건은 가정 폭력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범인이 차량을 이용해 도주한 것으로 보고 중무장한 병력을 현장 일대에 투입하고 범인 수색에 나섰습니다.
지난달 14일 15명이 숨진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격 테러로부터 한 달여 만에 다시 총격 사건으로 여럿이 사망하면서 현지에서 총기 범죄에 대한 우려가 한층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날 호주 국민들은 시드니 총격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추모의 날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오후 7시 1분에 전국 각지에서 수백만 명이 1분간 묵념의 시간을 가졌으며, 수많은 가정집이 창문과 현관에 촛불을 밝혔습니다.
또 희생자 유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는 희생자 유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빛이 이길 것이다'이라는 주제로 추모식이 열렸습니다.
유대인 모자 키파를 쓰고 참석한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여러분은 빛과 자유의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유대인 축제에) 왔지만, 증오의 폭력에 직면했다"면서 "이 악으로부터 여러분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켜드리지 못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