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농산물 수출확대 업무협약 체결[화면제공=경북 경산시][화면제공=경북 경산시]경북 경산시 농산물이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미국 전역 유통망에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경산시는 22일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농산물 유통기업 ESU, 다금영농조합법인과 샤인머스캣을 비롯한 경산 농산물의 미국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조현일 경산시장과 ESU의 Tommy Suh 대표, 다금영농조합법인 임연식 대표 등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단발성 수출이 아닌, 상시 유통 구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SU는 연 매출 6,700만 달러 규모의 농산물 유통기업으로, 전 세계 12개국에서 농산물을 수입해 미국 전역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ESU는 미주 지역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를 맡고, 경산시는 수출 행정 지원을, 다금영농조합법인은 품질과 규격에 맞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공급을 담당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협약은 경산 농산물이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계기"라며 "수출 판로 다변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지훈(daegurai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