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통합 명칭은? 청사는?"(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이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광주ㆍ전남 통합 논의를 위한 의원 조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 시장, 양부남 광주시당위원장, 김원이 전남도당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6.1.27 scoop@yna.co.kr(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이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광주ㆍ전남 통합 논의를 위한 의원 조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 시장, 양부남 광주시당위원장, 김원이 전남도당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6.1.27 scoop@yna.co.kr강기정 광주시장이 광주에 이어 전남을 찾아 광주·전남 행정통합 의견을 수렴 합니다.
강 시장은 오는 29일 장성군을 시작으로 전남 도민의 의견을 듣는 '광주·전남 통합 도민과의 상생토크'를 개최 합니다.
오는 28일까지 광주권 공청회는 마치게 됩니다.
첫 번째 상생토크는 29일 오후 3시 30분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립니다.
강 시장은 통합 추진 배경과 주요 내용, 지역별 통합 기대효과, 향후 일정과 절차 등을 설명하고 주민 질문에 직접 답변 합니다.
이 자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도 함께 합니다.
강 시장은 오는 30일 여수시, 다음달 5일 영광군 등에서 상생토크를 이어갈 예정 입니다.
강기정 시장은 "전남 도민 상생토크를 통해 전남 지역 시군과 진정성 있게 소통해 통합 추진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송형일(nicepe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