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3월 23일까지 '동백나무 기획전'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서 동백꽃 활짝[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동백꽃이 만개해 탐방객의 눈길을 바로잡고 있습니다.

오늘(28일)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수정)에 따르면 세종수목원 내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에 식재된 동백나무가 꽃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수목원을 찾은 탐방객들은 활짝 핀 동백꽃을 신기한 듯 감상하며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한수정은 오는 30일부터 3월 23일까지 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에서 동백나무 기획전 '동백꽃 필 무렵 : 겨울숲에서 동백을 만나다'를 개최합니다.

동백나무의 생물다양성을 알리고 보전의 중요성을 관람객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기획전에는 파이어 폴스를 비롯해 100여종의 다채로운 동백나무가 개화 시기에 맞춰 차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만객한 동백꽃 살피는 국립세종수목원 탐방객[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시된 동백나무 중 일부 품종은 사계절전시온실 내 가든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정 내 동백나무 재배 시 주의사항 및 관리 방법도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에서는 동백나무 외에 상서로운 향기를 지닌 제주백서향, 복·장수의 상징인 복수초, 독특한 수형과 향을 지닌 삼지닥나무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신구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리 동백나무가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과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깊이 공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