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연합뉴스 제공][연합뉴스 제공]SK하이닉스가 미국에 AI 설루션 회사인 가칭 'AI 컴퍼니' 설립을 추진합니다.
SK하이닉스는 지분 100%를 보유한 미국 낸드 플래시 자회사인 '솔리다임'(낸드프로덕트설루션스)을 개편해 설립됩니다. 법인명과 사명은 향후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존 낸드와 SDD 사업은 솔리다임 산하에 자회사를 세워 사업을 양도합니다.
신설 자회사 명은는 AI 컴퍼니의 기존 사명인 솔리다임을 법인명으로 활용해 사업의 연속성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는 AI 컴퍼니의 자금 요청에 따라 100억 달러를 출자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는 "HBM 등으로 입증한 AI 메모리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순 메모리 제조사를 넘어, AI 데이터센터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며 "AI 역량을 갖춘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협업을 통해 SK하이닉스의 메모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데이터센터 전 분야의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 'AI 컴퍼니'를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글로벌 빅테크가 밀집돼있는 AI 산업의 중심으로, 이곳에서 AI 혁신 기업들에 투자하고 협업을 확대하다는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는 AI 컴퍼니에서 확보한 역량을 SK그룹 차원의 시너지로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 중입니다.
SK하이닉스는 "AI 컴퍼니 설립은 넥스트 AI 시대를 앞두고 AI 데이터센터 생태계에서 다양한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행보"라며 "미국내 AI 핵심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한발 앞서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진솔(sincer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