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9 uwg806@yna.co.kr(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9 uwg806@yna.co.kr


정부가 서울 도심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총 6만 가구의 주택을 신속하게 공급하기로 했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오늘(2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주택공급촉진 관계장관회의'에서 "도심 공급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빠른 시일 내 발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부는 접근성 좋은 서울 도심 유휴부지를 활용해 국유지 2만 8천 가구를 포함해 총 6만 가구를 공급하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이번 물량은 청년과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에게 중점 공급됩니다. 구 부총리는 "오늘 발표된 후보지에 신속한 주택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 부처가 긴밀히 협조해 이행사황을 밀착 관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향후 추가 공급 계획도 시사했습니다. 구 부총리는 "오늘 방안을 발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도심 공급 물량을 지속적으로 추가 발굴해 준비가 되는 대로 또 발표하겠다"며 "공급 확대를 위한 구체적 제도개선 방안들도 신속히 마련해 이른 시일 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양현주(y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