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PB생리대 가격 인하[쿠팡 제공][쿠팡 제공]쿠팡이 자체브랜드(PB) 생리대를 최대 29%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쿠팡의 PB 자회사인 씨피엘비(CPLB)는 생리대 전문 PB 브랜드 '루나미' 중대형 생리대 가격을 크게 낮춰 동결하기로 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중형 가격은 개당 130원에서 99원으로, 대형 가격은 개당 148원에서 105원으로 낮아집니다.
인하된 가격은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됩니다.
주요 제조사 브랜드의 중대형 사이즈 생리대가 통상 개당 200~300원이고 다른 유통사 PB 생리대 제품도 약 120원 수준이기 때문에 쿠팡 PB 생리대가 국내 최저가 수준에 판매될 것이라는 게 쿠팡 측의 설명입니다.
루나미 생리대는 100% 국내 생산되는 중소 제조사 상품입니다.
쿠팡 관계자는 "생리대 가격 인하를 통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확대해 고객 부담을 낮추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대규모 개인정보유출 사태 이후 10여 개 기관으로부터 조사·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PB 생리대 가격을 인하하기로 한 건 적극적으로 정부의 정책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해외 생리대보다 우리나라 생리대가 40% 가까이 비싼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이후 제조사 등 생활용품 업계가 '반값 생리대'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는 보도의 링크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남기며 "제대로 자리 잡으면 좋겠는데요"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