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호 태광산업 대표[태광산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태광산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태광그룹 석유화학·섬유 계열사 태광산업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확보'를 올해 중점 과제로 설정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태광산업은 이를 위해 ▲ ESG와 안전 경영 고도화 ▲ 공정거래 자율준수(Compliance Program, CP) 내재화 ▲ 사업본부 중심의 책임 경영 추진 ▲ 미래 성장동력 확보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유태호 태광산업 대표는 지난 29일 대전연수원에서 진행된 '2026년 승진자 교육'에서 "글로벌 경쟁 심화와 수익성 악화라는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변화가 절실하다"며 "올해는 생존을 넘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전환의 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대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수·합병(M&A)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습니다.
유 대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증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고, 섬유 부문은 의류용 중심에서 산업용 소재로의 전환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신사업 또한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숙(js173@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