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U-17 월드컵 출전한 북한 대표팀 선수들[신화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신화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북한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중국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라고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뉴스가 현지 시간 2일 보도했습니다.
현지 축구팀 관계자 등에 따르면 북한 남자 축구 대표팀은 지난달 10일부터 중국 충칭과 쿤밍, 하이커우를 차례로 방문해 훈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관계자들은 북한팀과의 경기 공지와 사진, 짧은 영상 등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훈련 중 북한팀은 중국 프로축구 최상위 리그인 슈퍼리그 소속 윈난 위쿤 FC 및 충칭·하이커우 지역 아마추어팀을 상대로 세 차례 친선경기를 했으며, 세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중국팀 관계자는 전직 북한 국가대표 선수 및 코치 출신인 매니저 김용준 씨와 짧은 대화를 나눈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습니다.
김 씨는 영상에서 "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국팀과 계속 교류해야 한다"며 "북한팀의 저력은 무엇보다도 강한 정신력과 실행력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번 전지훈련은 북한 선수들의 해외 활동 및 해외 스포츠 행사 참여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NK뉴스는 분석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