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캐나다 에드먼턴 경전철 수주[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현대로템이 캐나다 5대 도시인 에드먼턴에서 운행되는 모든 경전철(LRT) 노선에 철도차량을 공급하게 됐습니다.
현대로템은 현지시간 3일 캐나다 앨버타주 주도인 에드먼턴시 정부와 약 3,200억원 규모의 고상형 경전철 공급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로템이 이번에 수주한 경전철은 총 32편성(편성당 3량)으로, 최고 운영속도는 시속 80㎞입니다.
시의 중심부를 남북으로 관통해 주변부를 이어주는 캐피탈과 매트로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기존 노후화 차량을 대체해 출퇴근 직장인들에게 주로 교통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현대로템은 예상했습니다.
이번 경전철은 기존 노후 차량의 대체 물량인 만큼 현지 이용 승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증대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최저 영하 40도의 극저온과 강설 등 현지 혹한기를 견딜 수 있는 맞춤 설계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차량 경량화 설계가 들어가는 등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차량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번 수주로 현대로템은 에드먼턴시에 있는 경전철 노선 3개에 모두 차량을 공급하게 됐습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국내 김포 경전철과 인천 2호선, 우이신설 경전철 등 여러 경전철 사업 수행 실적과 현지 시행청과의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시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구하림(halimko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