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코리아, '돌핀' 국내 출시[BYD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BYD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BYD코리아는 소형 전기 해치백 '돌핀(DOLPHIN)'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돌핀은 전 세계에서 100만대 가량이 팔린 도심 주행용 전기차로, 첫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거나 출퇴근 중심의 이동 수요가 있는 소비자층이 주요 타깃 고객이라고 BYD코리아는 전했습니다.
외관은 BYD의 디자인 철학인 '바다의 미학(Ocean Aesthetics)'을 바탕으로 돌고래의 모습과 움직임을 재해석해 반영했습니다.
실내 공간은 2,700㎜의 휠베이스(축간거리)를 바탕으로 소형 전기차인데도 5인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돌핀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플랫폼 3.0'에 기반한 일반 트림 '돌핀'과 고성능 트림 '돌핀 액티브'로 출시됩니다.
이중 돌핀 액티브 트림은 최고 출력 150kW(약 204마력)를 발휘합니다.
아울러 돌핀에는 BYD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돼 환경부 인증 기준 최대 354km(돌핀 액티브 트림 기준)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밖에도 회전식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편의사양과 7개의 에어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BYD 돌핀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BYD 전시장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정식 판매를 개시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숙(js173@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