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규백 국방부 장관,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 접견안규백 국방부 장관,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 접견(서울=연합뉴스) 안규백 국방부장관이 5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을 접견하고 있다. 2026.2.5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안규백 국방부 장관,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 접견
(서울=연합뉴스) 안규백 국방부장관이 5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을 접견하고 있다. 2026.2.5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오늘(5일) 방한 중인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과 만나 한국 잠수함 개발·운용 능력을 강조하며 국내 기업의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 도전을 지원했습니다.
안 장관은 퓨어 장관에게 한국은 독자적인 잠수함 개발·운용 경험을 축적했으며 체계 개발부터 운용, 후속 군수지원에 이르는 잠수함 전 수명주기에 걸친 지원과 신속하고 안정적인 납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캐나다의 해군력을 빠르게 강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퓨어 장관은 한국의 뛰어난 산업 역량과 체계적인 후속 군수지원능력, 산업 협력을 중시하는 접근 방식에 높은 관심을 표했습니다.
이어 이번 만남이 캐나다의 국방 조달 정책과 한국의 산업 역량을 연결하고 양국 관계를 단순한 우방을 넘어 전략적 방산 파트너십으로 격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는 유지·보수까지 합쳐 계약 규모가 최대 60조 원으로 평가되는 초대형 사업입니다.
우리나라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이 독일 기업과 최종 결선에서 경쟁 중입니다.
퓨어 장관은 캐나다 정부의 국방 조달 정책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이번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주도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지성림(yoonik@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