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 전경[행복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행복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정이 한편의 영상기록물로 제작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오늘(11일) 청내 회의실에서 '2026년 행정도시 건설 과정 영상기록물 제작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행복청은 2013년부터 매년 행정도시 전 권역의 조성 과정과 주요 건축물을 건설 과정을 영상·사진으로 기록해 도시 조성과 관련된 역사적 사료를 축적하고 홍보 자료로 활용해 왔습니다.
영상기록 용역 수행업체로 선정된 더존크리에이티브는 오는 12월까지 행정도시 전반의 건설 과정과 변화상을 촬영으로 기록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주요 과업 내용은 ▲ 도시 전역 및 생활권 단위 변화상 기록 ▲ 주요 시설·건축물 등에 대한 기록 ▲ 도시건설 관련 행사·인터뷰 기록 등이며, 향후 행정도시 홍보, 기록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홍순민 시설사업국장은 "행정도시 조성 과정의 기록은 단순한 건설 기록이 아닌 미래 세대가 참고할 수 있는 역사적 자산"이라며 "이번 용역을 통해 도시 조성의 전 과정을 세밀하게 기록해 행정도시의 가치와 성과를 국민에게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