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국무총리(서울=연합뉴스) 이동해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이 열린 국회 본회의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6.2.9 eastsea@yna.co.kr(서울=연합뉴스) 이동해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이 열린 국회 본회의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6.2.9 eastsea@yna.co.kr김민석 국무총리가 경상남도 창녕군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생 상황을 보고 받고 방역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하라고 긴급지시했습니다.
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농림축산식품부에 발생 농장 등에 대한 출입통제, 가축처분과 집중소독 등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른 방역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역학조사를 통해 발생 경위를 철저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기후에너지환경부는 발생농장 일대의 울타리 점검 및 야생 멧돼지 폐사체 수색과 포획 활동에 만전을 다하고, 국방부에는 접경지역 군부대 차량, 장비 등에 대해 자체 소독하고 민통선 이북지역 주요 도로 소독 및 멧돼지 포획 수색 활동 등에 협조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양돈농가에는 양돈농장 종사자간 모임·행사 금지와 오염 우려 물품 반입 금지 등 행정명령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설 연휴기간 사람과 차량 이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계부처와 지방정부, 양돈농가 등에서는 방역 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추가 발생 차단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총리실은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