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춘절 인사를 전하며 고품질 발전과 사회 안정을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어제(14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 주최 춘절 하례회에 참석해 말의 해가 활력과 도약을 상징한다며 중국식 현대화의 새로운 여정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고 관영 CCTV가 전했습니다.
시 주석은 올해가 중국공산당 창당 105주년이자 제15차 5개년 계획 시행 첫해라고 강조하며 안정 속 발전 기조를 유지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신발전 이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신발전 구도 구축을 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전면적 엄격한 당 관리를 지속하며 반부패 투쟁을 이어가겠다는 뜻도 재확인했습니다.
시 주석은 지난 1년간 수확이 아주 무겁다"고 평가하며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한 걸음씩 확고히 나아가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공산당 기관지 '구시'는 시 주석의 지난해 12월 중앙경제공작회의 발언을 공개하며 2026년 경제 운영의 8대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시 주석은 당시 내수 주도형 구조 전환을 강조하며 소비 진작과 가계소득 증대, 중앙 예산 투자 확대 방안을 언급했습니다.
또 인공지능과 첨단 산업을 육성해 '신질 생산력'을 키우고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과 국유기업·민영경제 개혁을 병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서비스 개방 확대와 자유무역협정 체결을 추진하고, 부동산 시장 안정과 지방정부 부채 리스크 관리도 주요 과제로 제시됐습니다.
배삼진 특파원(baesj@yna.co.kr)
중국 국무원 주최 춘절 하례회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삼진(baesj@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