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선택 4·15] D-15 내일의 총선 일정

정치

연합뉴스TV [선택 4·15] D-15 내일의 총선 일정
  • 송고시간 2020-03-31 21:48:55
[선택 4·15] D-15 내일의 총선 일정

4.15 총선의 주요일정을 소개해드리는 '내일의 총선 일정'입니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 12:00 중앙선관위원장 '국민께 드리는 말씀' 발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총선 공식선거운동 개시일을 하루 앞두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합니다.

권 위원장은 이번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투표 참여를 당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0:00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용 위성정당격인 더불어시민당이 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제1차 선대위 연석회의를 개최합니다.

민주당과 더시민은 공동선대위 출정식을 갖고 앞으로 공동선거운동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더시민이 민주당의 위성정당이라는 점을 유권자들에게 각인시키려는 행보로 풀이됩니다.

▶ 13:40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정책·선거연대 협약식 (국회)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국회에서 정책연대, 선거연대 협약을 맺습니다.

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서명식을 가질 예정인 가운데 두 당이 총선 공약을 공유하고 한국당의 의원과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통합당 지역구 후보자 현장유세에 동행하는 내용 등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10:00 민생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국회)

민생당이 내일 중앙선대위 발대식을 갖습니다.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는데요.

민생당은 선대위 발대식에 앞서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할 예정입니다.

▶ 14:00 안철수, 전남 여수서 400km 국토대종주 시작 (전남 여수시)

국민의당 중앙선대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대표가 400km 국토 대종주를 시작합니다.

안 대표는 전남 여수를 출발해 서울을 향해 매일 30km씩 도보로 이동하면서 국민의당 지지를 호소한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