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선택 4·15] 민주·시민당 공동 출정식…"미래 위해 총선 압승해야"

정치

연합뉴스TV [선택 4·15] 민주·시민당 공동 출정식…"미래 위해 총선 압승해야"
  • 송고시간 2020-04-02 20:19:09
[선택 4·15] 민주·시민당 공동 출정식…"미래 위해 총선 압승해야"

[앵커]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격인 더불어시민당은 선대위 공동 출정식을 열고 '한 몸' 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양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미래를 위해 총선에서 압승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지성림 기자입니다.

[기자]

공식 선거운동 첫날, 국회 본관에서 공동 출정식을 개최한 민주당과 시민당.

민주당 지도부는 이번 총선이 국가의 명운과 민족의 장래가 달린 싸움이라며 코로나19 사태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양당이 압승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찬 / 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 "반드시 지역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대승을 하고 비례대표에서도 더불어시민당이 대승을 해서 이 난국을 이겨내야 합니다."

특히 양당은 한목소리로 '미래'를 총선 화두로 부각했습니다.

<이낙연 / 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 "더 미래로 나가도록 바꿉시다. 더 일하는 정치로 만들기 위해서 바꿉시다.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저희들에게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최배근 / 더불어시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양당에) 확실한 지지를 보내주셔야만 우리 사회와 우리 자녀들의 미래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시민당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비례대표로 선정했다"고 자부했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전문가들을 영입했다는 시민당은 '짜깁기 공약', '베끼기 공약'을 선관위에 제출했다가 철회하는 등 급조 정당의 민낯을 드러냈습니다.

시민당과는 '원팀'이고 '운명공동체'임을 부각하는 민주당이지만 여권의 또 다른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선을 그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열린당은 민주당과 어떠한 관련도 없는 정당이며 선거 후 통합이나 정치적 연대를 고려할 대상이 아니"라고 했고, 이낙연 위원장도 방송 토론에서 열린당과 연합 혹은 합당을 상상해본 적 없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지성림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