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정 총리, 긴급재난지원금 시정연설…"추경안 조속 처리해야"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정 총리, 긴급재난지원금 시정연설…"추경안 조속 처리해야"
  • 송고시간 2020-04-20 18:54:31
[녹취구성] 정 총리, 긴급재난지원금 시정연설…"추경안 조속 처리해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7조6천억원 규모의 2차 추경안과 관련해 정세균 국무총리가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정 총리는 조속한 추경안 처리를 당부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소득과 생계를 보장하고 소비를 진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 상위 30%를 제외한 1,478만 가구를 대상으로 4인 이상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급하도록 하였습니다.

지원대상 간 형평성, 한정된 재원 등을 고려하여 일부 고소득층을 지급대상에서 불가피하게 제외하였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 대응하여 시급히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즉각적인 집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국민들께서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을 조속히 처리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추가경정예산안의 재원은 금년도 예산의 조정, 기금 재원의 활용 등을 통해 전액 충당하였습니다.

추가경정예산안과 함께 각종 민생·개혁법안들이 국회 통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교보건법과 출입국관리법, 디지털 성범죄 방지를 위한 형법과 성폭력범죄처벌법, 어린이 안전을 위한 도로교통법과 교통안전법 등이 20대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