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초중고 등교 D-2…등교생 3분의 2 제한

사회

연합뉴스TV 유초중고 등교 D-2…등교생 3분의 2 제한
  • 송고시간 2020-05-25 07:32:55
유초중고 등교 D-2…등교생 3분의 2 제한

[앵커]

지역감염 우려로 집에서 머물던 인천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다시 등굣길에 나섭니다.

학교들이 오늘 다시 문을 여는데요.

이제 이틀 뒤면,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 중3과 고2의 등교도 시작됩니다.

신새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일 시작된 고3의 등교 수업.

사흘간 76개교에서 코로나19 감염 여파로 수업이 중단됐습니다.

확진자가 나온 대구의 학교는 오는 27일, 고3 확진자의 동선이 불분명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인천 66개교는 오늘 다시 문을 엽니다.

정부는 학교의 등교 중단은 선제적 조치였다며, 오는 27일 2차 등교를 예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감염 우려가 있는 지역의 등교 학생은 전체의 3분의 2를 넘지 않도록 권고할 방침입니다.

격일제와 격주제 등을 통해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겠다는 겁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전 학년 등교에 따른 방역 부담을 줄이고, 등하교시간, 수업, 급식 및 쉬는 시간에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양한 수업방식이 운영되더라도, 초등학교 저학년과 유치원 등의 돌봄 시스템도 기존과 같이 이어갈 방침입니다.

교사들의 부담을 대폭 낮추기 위해, 3만여 인력을 학교에 배치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우려도 여전합니다.

고3 등교 이후 청와대 게시판에 올라온 '등교 반대 국민청원'은 사흘 만에 10만 명에 육박하는 상황.

정부는 아이들의 학습권 보장 방침을 강조하고, 2차 등교 일정을 예정대로 추진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