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차 등교수업 D­1…방역대책 마련 '전력'

사회

연합뉴스TV 2차 등교수업 D­1…방역대책 마련 '전력'
  • 송고시간 2020-05-26 08:11:31
2차 등교수업 D­1…방역대책 마련 '전력'

[앵커]

'고3'에 이어 내일(27일) 2차 등교 개학을 앞둔 일선 학교들은 방역 대책 마련에 그야말로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일선 학교를 찾아 현장에서 방역 보완책을 적극 제안해달라 당부했습니다.

장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2차 개학을 앞두고 학교마다 막바지 점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발열 검사를 받고, 칠판에는 방역 대책이 붙었습니다.

교실과 급식실에서도 거리 두기를 지켜야 하고, 유증상 학생과의 동선 분리 대책도 꾸려졌습니다.

<현장음> "마스크하고 손 소독제, 이건 필터 교체용 면 마스크. 아이들에게 모두 등교 개학 대비해서 나눠줄 예정"

17학급에 약 340명이 재학 중인 이 학교는 각 학년이 1주일씩 순환 등교할 예정입니다.

등교 수업 주간에는 정상 수업을 하고 등교하지 않는 학년은 원격 수업을 받게 됩니다.

오는 27일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 또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이 학교에 처음 가게 되는데, 교육 당국은 감염 우려가 높은 지역들은 등교 인원이 전체 3분의 2가 되지 않도록 강력 권고하겠다 밝힌 상황입니다.

유 부총리는 준비한 것과 학생들이 학교에 나와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어려움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적극적인 보완책 제안을 당부했습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철저히 준비하지만 등교했을 경우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 어려움을 예상해서 신속하게 보완하고 또 보완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교육청 통해서나 저희 교육부에 제안해주시고…"

등교 첫날 '고3' 학생 2명의 확진 판정으로 전원 귀가 조처가 내려진 인천 지역 66개교도 등교를 재개했습니다.

전국보건교사노조는 보도자료를 내고 "교육 당국이 '학생건강 상태 자가진단시스템'을 직접 모니터링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며 지난 3일의 '고3' 등교수업을 평가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jangb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