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1-2·중3·고2 등교…450여곳 등교 연기

사회

연합뉴스TV 초1-2·중3·고2 등교…450여곳 등교 연기
  • 송고시간 2020-05-27 12:46:09
초1-2·중3·고2 등교…450여곳 등교 연기

[앵커]

오늘부터 초등학교 1, 2학년과 유치원생, 고2와 중3까지 모두 237만 명이 등교했습니다.

학생들이 대거 몰리면서 학교는 더욱 긴장하고 있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박상률 기자.

[기자]

네, 말씀하신 대로 오늘 등교를 시작하는 학년은 전국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그리고 유치원생입니다.

이번 2차 등교수업에 포함된 학생 수는 237만명 정도인데요.

매일 등교하는 고3과 달리, 이번에 등교하는 학생들은 학교와 교육청별로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학년별 격주제나 등교·원격 수업을 번갈아 하는 격일제 등 학교 사정에 따라 다양한 방안이 운영될 전망입니다.

특히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있는 수도권과 대구·경북 등은 등교 인원이 전체의 3분의 2를 넘지 않도록 권고했기 때문에 실제 등교 인원은 더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육 당국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학생 수가 많은 학교는 거리 두기 확보에 초점을 두고 방역 수칙을 수시로 안내하는 등 학생들이 최대한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앵커]

확진자 발생으로, 등교를 다시 미룬 학교들도 적지 않은 상황인데요.

구체적인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2차 등교수업 하루 전 서울과 경기, 경북 지역에서 450여개교가 등교를 연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강서 미술학원 강사와 경기도 부천의 한 초등학교 교사, 또 쿠팡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한 것과 관련이 있는데요.

유치원을 포함해 서울 15개교, 경북 185개교, 경기 부천 251개교가 오늘로 예정된 등교를 연기하고 원격 수업으로 전환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추가로 등교 연기를 검토하는 학교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등교가 미뤄지는 학교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육부는 아직 등교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한 등교수업 재개 일정에 대해 "코로나19 진단 검사 확정 후에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