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윤미향 "끝까지 소명하고 책임있게 일할 것"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윤미향 "끝까지 소명하고 책임있게 일할 것"
  • 송고시간 2020-05-29 19:06:29
[녹취구성] 윤미향 "끝까지 소명하고 책임있게 일할 것"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은 사죄의 뜻을 전하면서도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사안별로 짚어가며 모두 해명했습니다.

윤미향 당선인의 해명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윤미향 /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정의연은 이미 5월 8일에 2017년 국민 모금한 1억원을 전달한 영수증과 1992년 당시 모금액을 전달한 영수증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용수 할머니의 여러 지적과 고견을 깊게 새기는 것과 별개로, 직접 피해자들에게 현금지원을 목적으로 모금한 돈을 전달한 적이 없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매각 당시 주택의 감가상각, 오랫동안 매수희망자가 없어 시간이 흐르면서 건물가치가 하락한 점, 주변 부동산 가격변화 등 형성된 시세에 따라 매매가격이 결정되었고 그 결과 4억 2천만원에 매도하였습니다.

그러나 힐링센터 매입 및 매각 과정에서 제가 어떠한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았다는 점은 분명하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015년 한일정부 간 합의 후 제가 할머니들의 일본정부가 주는 위로금 수령을 막았다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모든 할머니에게 수령의사를 확인하였으며 온전히 각자의 뜻에 따라 수령여부를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일시적인 후원금이나 장례비를 모금하기 위해 단체 대표자 개인명의 계좌가 활용되는 경우가 많았고, 저도 크게 문제의식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계좌를 통하여 모금하였다고 해서, 계좌에 들어온 돈을 개인적으로 쓴 것은 아닙니다.

저는 제 의정활동에 얽힌 실타래를 풀어가는 노력과 함께 김복동 할머니와 김학순 할머니 등 여성인권운동가로 평화운동가로 나서셨던 할머니들의 그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30여년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고 싶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납득하실 때까지 소명하고, 책임 있게 일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