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여야 본회의 앞두고 원구성 최종 담판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여야 본회의 앞두고 원구성 최종 담판 外
  • 송고시간 2020-06-29 07:26:51
[AM-PM] 여야 본회의 앞두고 원구성 최종 담판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0:00 여야 본회의 앞두고 원구성 최종 담판 (국회)

여야가 21대 전반기 국회 원 구성을 위한 마지막 협상을 시도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전 10시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합니다.

전날 마라톤협상을 통해 원 구성을 놓고 상당한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종 합의 여부가 주목됩니다.

다만 박 의장은 협상 결과와는 상관없이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겠다는 방침입니다.

▶ 15:00 오늘 최저임금위 회의…노-사 최초 요구안 제출 (정부세종청사)

내년도 최저임금을 심의·의결하는 최저임금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가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립니다.

오늘은 최저임금 심의의 법정 기한으로, 노사위원 양측이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난번 노사위원간 의견을 좁히지 못했던 업종별 차등 적용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 9:30 '인보사 의혹' 이웅열 전 코오롱 회장 구속심사 (서울중앙지법)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를 둘러싼 의혹의 최종 책임자로 꼽히는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약사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이 전 회장의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구속 필요성을 판단합니다.

이 전 회장은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성분을 조작해 허위신고하고, 코오롱티슈진 상장사기에 관여한 혐의 등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