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입장 밝혀라"…추미애·윤석열 충돌 분수령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입장 밝혀라"…추미애·윤석열 충돌 분수령 外
  • 송고시간 2020-07-09 07:13:20
[AM-PM] "입장 밝혀라"…추미애·윤석열 충돌 분수령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0:00 "입장 밝혀라"…추미애·윤석열 충돌 분수령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충돌 양상이 오늘 갈림길에 섭니다.

앞서 추 장관은 검언유착 사건에 윤 총장을 배제하는 수사권 지휘를 하고 오늘 오전 10시까지 수용 여부를 밝히라고 했습니다.

윤 총장은 어제 독립수사본부 구성을 역제안했지만, 곧바로 거부당했는데요.

오늘 양측이 극적으로 접점을 찾을지, 아니면 끝내 전면전으로 치달을지 주목됩니다.

▶ 10:00 '정치자금법 위반' 은수미 성남시장 대법원 선고 (대법원)

대법원이 은수미 성남시장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의 최종 판단을 오늘 내립니다.

은 시장은 2016년 6월부터 약 1년간 한 조직폭력배 출신이 대표인 한 업체로부터 차량과 기사를 제공받은 혐의로 기소됐는데, 2심에서 당선 무효형인 벌금 300만원을 받았습니다.

오늘 판결에 사실상 정치적 운명이 걸린 셈입니다.

은 시장은 그간 혐의를 부인해왔습니다.

▶ 10:30 김부겸 당대표 출마 선언…이낙연과 양자구도 (더블어민주당 중앙당사)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오늘 민주당 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지난 7일 먼저 출사표를 던진 이낙연 의원과 양자 대결을 벌일 전망입니다.

김 전 의원은 광주, 전주를 찾는 등 출마 선언 전부터 최대 표밭 호남 공략에 나섰습니다.

다음 달 29일 전당대회를 50일 앞두고 당권경쟁에 불이 붙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