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대국민 보고 대회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대국민 보고 대회 外
  • 송고시간 2020-07-14 07:46:27
[AM-PM]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대국민 보고 대회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4:00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대국민 보고대회 주재 (청와대 영빈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국가 발전 전략 '한국판 뉴딜' 대국민 보고 대회를 주재합니다.

문 대통령은 기조연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조기 극복해 선도 국가로 도약하자는 청사진을 제시할 전망입니다.

이어 홍남기 경제부총리,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주요사업과 기대효과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오늘 행사에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와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 부회장이 화상으로 각각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 10:30 '공공회선 입찰담합 혐의' KT임원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공공분야의 전용회선 입찰에 담합한 혐의를 받는 KT 임원 한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전 진행됩니다.

한씨는 2015년 조달청이 발주한 공공분야 전용회선 사업에서 특정 업체를 밀어주도록 다른 통신사들과 담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KT 광화문 본사를 압수수색하는 등 담합 책임자들을 수사해왔습니다.

▶ 14:00 '직원 상습 폭행' 혐의 이명희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직원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폭언한 혐의를 받는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오후 내려집니다.

앞서 검찰은 이 고문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이 고문 측은 "구체적인 사실관계는 인정하나 상습성에 대해서는 재판부가 법리적으로 판단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씨는 지난 2011년 11월부터 2018년 4월까지 운전기사 등 9명에게 20여 차례에 걸쳐 폭언과 폭행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