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 박원순 의혹 총공세…"與, 2차 가해"

정치

연합뉴스TV 통합, 박원순 의혹 총공세…"與, 2차 가해"
  • 송고시간 2020-07-15 21:00:14
통합, 박원순 의혹 총공세…"與, 2차 가해"

[뉴스리뷰]

미래통합당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비서 A씨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지칭한 민주당이 2차 가해를 가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통합당은 대통령의 해명, 나아가 특검까지 요구하며 여권을 향해 총공세를 폈습니다.

방현덕 기자입니다.

[기자]

통합당은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여론에 떠밀려 '영혼 없는 사과'를 했다며 비판을 퍼부었습니다.

특히 이 대표가 전 비서 A씨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지칭한 점을 정조준했습니다.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 즉, 성추행 의혹을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사람이라는 식으로 A씨를 부르며 2차 가해를 가하고 있다는 겁니다.

또 이낙연 의원이나 서울시마저 '피해 고소인', '피해 호소 직원'이란 말로 이에 동참했다며 맹비난했습니다.

<김은혜 / 미래통합당 대변인> "오거돈 전 시장 때도, 안희정 전 지사 성추행 사건 때만 해도 '피해자'라고 칭하면서 피해 여성에 사과를 했던 민주당…총선 결과에 도취한 그들에게 고통당한 여성에 대한 공감은 없습니다."

통합당은 민주당이 차기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 위해 박 시장의 의혹을 섣불리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고 봅니다.

재보궐 선거의 귀책 사유가 민주당에 있을 경우 후보를 내지 않도록 한다는 민주당 당헌을 스스로 피해가려는 게 아니냐는 겁니다.

이와 함께 통합당은 서울시 차원에서 추진하는 진상 조사도 검찰로 넘기라고 촉구했습니다.

성추행 의혹을 은폐하거나 방조한 의혹이 제기된 서울시는 조사 주체가 아니라 수사 대상이라는 주장입니다.

<주호영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고양이에게 생선 가게를 맡기는 격이다…서울시장 중심의 정무 라인이나 비서실이 은폐라든지 방조한 그런 제보들이…"

통합당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박 시장 피소 사실을 언제 어떻게 보고받았는지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다음 주 경찰청장 인사청문회 등을 통해 진상 파악을 시도하고, 미흡할 경우 국정조사와 특검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방현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