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문 대통령, 수보회의 주재…'참모진 사의' 결론 주목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문 대통령, 수보회의 주재…'참모진 사의' 결론 주목 外
  • 송고시간 2020-08-10 06:59:54
[AM-PM] 문 대통령, 수보회의 주재…'참모진 사의' 결론 주목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00 문 대통령, 수보회의 주재…'참모진 인사' 결론 주목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오늘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 5명의 사표 수리 여부를 밝힐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앞서 노영민 비서실장과 정무·민정·국민소통·인사·시민사회수석은 지난 7일 '최근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책임' 차원에서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 14:00 '삼성 노조와해' 임원들 항소심 선고…1심서 실형 (서울고등법원)

삼성전자서비스 노동조합 와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삼성그룹 주요 임원들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서울고등법원은 오후 2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상훈 전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과 강경훈 삼성전자 부사장 등의 항소심 선고 공판을 진행합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이 전 의장과 강 부사장에게 각각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고,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4년을 각각 구형했습니다.

▶ 14:00 '보험금 95억' 만삭아내 살인 혐의 파기환송심 선고 (대전고등법원)

'보험금 95억원 캄보디아 만삭 아내 살해 사건'의 결론이 오늘 내려집니다.

대전고등법원은 오후 2시 살인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편 이모 씨에 대한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을 엽니다.

지난 2014년 이 씨는 사망 보험금을 노리고 고속도로 운전 중 갓길에 주차된 화물차를 들이받아 동승한 임신 7개월의 캄보디아인 아내를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무죄, 2심은 무기징역을 선고했고, 대법원은 무죄 취지로 사건을 돌려보냈습니다.

오늘 살펴볼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