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태풍 '바비' 영향권…제주·전남 태풍특보

<전화연결 : 김승배 한국기상산업협회 본부장>

강력한 폭풍우를 동반한 제8호 태풍 '바비'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이미 제주도는 직접 영향권에 들었고,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승배 한국기상산업협회 본부장 전화 연결해 자세한 태풍 상황과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이번 태풍 '바비'는 매우 강력한 바람을 동반해 제주와 남부, 서해안에서 위력을 떨칠 것으로 예보됐는데요. 현재 태풍이 어디까지 북상했나요?

<질문 2> 예상 진로는 지난해 발생한 태풍 '링링'이나 2012년 태풍 '볼라벤'과 유사하다고 하는데요. 태풍 '바비'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질문 3> 태풍 '바비'가 위력을 키우는 매우 강의 강도는 최대풍속이 초속 40∼60m의 강풍이 몰아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실감이 잘 나지 않는데 어느 정도로 보면 될까요?

<질문 4> 강도가 매우 강인 태풍은 2000년대 들어 한반도에 상륙한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가장 피해가 컸던 2002년 태풍 '루사', 이듬해 찾아온 태풍 '매미'와 비교하면 어떤가요?

<질문 5>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태풍이 서해상을 따라 북상하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태풍의 위험 반원에 놓이게 된다고 합니다. 왜 태풍 진로의 오른쪽에 더 심한 피해가 발생하는 건가요?

<질문 6> 오늘 전국이 태풍의 영향에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장 큰 피해가 지역은 어디인지 또 특히 주의해야 할 시간대는 언제가 될까요?

<질문 7> 지난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친 태풍이 7개였는데요. 이번 태풍이 지나간 뒤에 또 다른 태풍이 북상할 가능성도 있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