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추미애 정국' 분수령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추미애 정국' 분수령 外
  • 송고시간 2020-09-14 07:11:37
[AM-PM]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추미애 정국' 분수령 外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4:00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추미애 정국' 분수령 (국회)

국회 대정부질문이 오늘부터 나흘간 진행됩니다.

첫날인 오늘 정치 분야 질의에는,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 논란이 불거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출석합니다.

국민의힘은 관련 의혹을 철저히 규명을 하겠다는 입장인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의혹제기를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있어 여야 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14:30 '인천 배달원 사망' 음주운전자 영장심사 (인천지방법원)

음주운전을 하다 중앙선을 침범해 50대 배달원을 치어 숨지게 한 30대 여성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인천지방법원은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 예정으로 구속여부는 오후 늦게 결정될 전망입니다.

앞서 경찰은 음주운전으로 사망사고를 낼 경우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윤창호법'을 적용해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17:30 교육부-전국 시도교육감 간담회…등교 재개 논의 (전북 익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전국 시도교육감과 만나 수도권 등교수업 재개 등을 논의합니다.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오늘부터 2단계로 완화됐지만 교육부는 일단 기존 방침대로 오는 20일까지 수도권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원격 수업을 유지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교육부는 교육감들과의 협의를 거쳐 이른 시일 안에 등교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