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국 대선 조기투표 열기 '후끈'…"4시간 줄서기도"

세계

연합뉴스TV 미국 대선 조기투표 열기 '후끈'…"4시간 줄서기도"
  • 송고시간 2020-09-19 15:55:52
미국 대선 조기투표 열기 '후끈'…"4시간 줄서기도"

[앵커]

미국 대선이 5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미네소타를 비롯한 4개 주가 조기투표를 시작했습니다.

우편 투표에 대한 불안감 탓에 많은 이들이 투표소로 향했는데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는 표심을 잡기 위해 격전지로 향했습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조기투표를 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미국인들.

버지니아, 미네소타, 와이오밍, 사우스다코다, 4개 주에서 조기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지난 4일 노스캐롤라이나 우편투표 용지 발송에 이어 조기투표까지 시작되면서 미국 대선이 본격화한 것입니다.

이번 대선은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치러지는 만큼 우편투표를 선호할 것으로 관측됐지만, 조기투표에도 예상보다 많은 이들이 몰렸습니다.

4시간 넘게 기다려서 투표를 한 유권자도 있을 정도.

<스티븐 바겐자일 / 버지니아주 유권자> "투표하는데 4시간 반이나 걸렸습니다. 그들의 집계에 따르면 저는 303번 유권자였습니다. 그리고 약 370~380명의 사람들이 투표를 하기 위해 밖에서 줄을 서 있다고 들었습니다."

조기투표 열기가 뜨거운 배경에는 선거 당일 혼잡에 따른 보건 우려뿐만 아니라 우편투표에 대한 불안감도 작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우편투표가 사기이며 조작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데이비드 어파토프 / 버지니아주 유권자> "우리는 우체국을 훼손하거나 유권자들을 낙담시키는 공격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이 없지 않기 때문에 이곳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한 표를 지키기를 원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는 조기투표가 시작된, 격전지 미네소타로 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약 1.5%포인트 차로 패했던 미네소타에서 역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응 실패를 거론하며 표심에 호소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