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고위 당정청 협의회…'4차 추경 신속 집행' 논의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고위 당정청 협의회…'4차 추경 신속 집행' 논의 外
  • 송고시간 2020-09-24 07:15:32
[AM-PM] 고위 당정청 협의회…'4차 추경 신속 집행' 논의 外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24일)의 주요 일정 함께 보시겠습니다.

▶ 07:30 고위 당정청 협의회…'4차 추경 신속 집행'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국회에서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열고 4차 추경 예산을 추석 전에 빠르게 집행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4차 추경이 그제 국회를 통과해, 추석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2차 긴급재난지원금 등을 신속히 지급하는 내용 등이 주요 안건입니다.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는 민주당 지도부, 정세균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청와대 김상조 정책실장 등이 참석합니다.

▶ 국회 본회의…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등 처리 (국회)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과 가정폭력처벌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 70여건을 처리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의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은 감염병으로 피해를 본 상가 임차인에게 임대료 감액 청구권을 부여하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 14:00 '자녀 입시비리·사모펀드 의혹' 정경심 증인 신문 (서울중앙지법)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기소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증인 신문이 오늘로 마무리됩니다.

일주일 전 재판을 받다가 쓰러졌던 정 교수가 오늘 재판을 미뤄달라고 요청했지만, 재판부는 기일변경 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정 교수에 대한 재판 변론은 이르면 다음 달 종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