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옵티머스 자금흐름 추적…해덕파워웨이 전 대표 소환

사회

연합뉴스TV 옵티머스 자금흐름 추적…해덕파워웨이 전 대표 소환
  • 송고시간 2020-10-21 21:04:21
옵티머스 자금흐름 추적…해덕파워웨이 전 대표 소환

[뉴스리뷰]

[앵커]

검찰이 옵티머스의 불법 거래와 로비 거점으로 의심받는 회사 해덕파워웨이 전 대표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옵티머스의 경영권 사냥 의혹과 해덕파워웨이가 옵티머스에 투자한 경위 등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주력 제품인 선박용 방향키가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한때 전도유망했던 선박 부품 업체 해덕파워웨이.

조선업 경기 불황에 따른 실적 악화와 경영권 분쟁을 겪던 이 회사를 옵티머스가 지난해 페이퍼 컴퍼니인 셉틸리언을 동원해 인수·합병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옵티머스에 37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옵티머스가 '무자본 M&A' 수법으로 경영권을 사냥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옵티머스의 불법적인 자금흐름을 추적하고 있는 검찰은 이 회사 M&A 과정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는 해덕파워웨이 이 모 전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해덕파워웨이 지분 매입과 옵티머스 펀드 투자 경위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전 대표는 자신도 피해자라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지난 16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경인본부와 대신증권 등을 압수수색했던 검찰은 관련 후속 수사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최근 전남 나주의 전파진흥원 본사에서 전산 기록을 제출받았으며, 조만간 금품수수 의혹을 받는 최모 전 기금운용본부장을 소환할 전망입니다.

검찰은 또 핵심 로비스트로 알려진 신모 전 연예기획사 대표와 함께 로비를 벌인 것으로 의심되는 동업자 두 명도 잇달아 소환하며 정관계 로비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욱입니다. (dk1@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