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식약처, 화이자 백신 정식 품목허가 결정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식약처, 화이자 백신 정식 품목허가 결정 外
  • 송고시간 2021-03-05 07:13:14
[AM-PM] 식약처, 화이자 백신 정식 품목허가 결정 外

오늘(5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10:00 식약처, 오늘 화이자 백신 정식 품목허가 결정 (충북 오송 식약처 회의실)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주' 최종 허가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 오전 10시 화이자 백신에 대한 외부 전문가 자문 절차의 마지막 단계인 최종점검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앞서 두 차례 전문가 회의에선 화이자 백신의 예방효과가 95%로 나타났고, 이상사례 발생도 허용 가능 수준이라며 성인뿐 아니라 16∼17세 청소년에 접종하는 것도 적절하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번 회의 결과는 오후 2시 브리핑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 10:00 정총리, 추경안 시정연설…국회 심사 돌입 (국회)

오늘 정세균 국무총리의 시정연설 시작으로 국회가 4차 재난지원금 등이 담긴 추가경정예산안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국회는 오늘 오전 10시 본회의를 열고 정 총리의 시정연설을 청취한 뒤 다음 주부터 상임위별로 예비심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주간의 심사를 거쳐 오는 18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반해 국민의힘은 현미경 검증을 벼르고 있어 추경안을 둘러싼 진통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 10:00 '김학의 사건' 차규근 출입국본부장 영장실질심사 (수원지법)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해 '불법 출국금지 조처'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수원지법은 오늘 오전 차 본부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차 본부장은 지난 2019년 법무부 공무원들을 통해 김 전 차관 출입국 정보를 170여 차례에 걸쳐 무단 조회하고 보고받는 등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등 10여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