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규확진 사흘 연속 500명대…백신효과 주목

경제

연합뉴스TV 신규확진 사흘 연속 500명대…백신효과 주목
  • 송고시간 2021-06-18 21:03:30
신규확진 사흘 연속 500명대…백신효과 주목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숫자가 사흘 연속 5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주 중반 600명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증가폭은 다소 줄었지만,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고 추적과 관리가 어려운 일상 감염도 잇따르는 등 불안한 국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재동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에 감염된 신규 확진자는 전날보다 33명이 줄어든 507명입니다.

주 초반 줄었던 신규 확진자가 주 중반부터 증가하는 패턴이 이번 주에도 반복됐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평균 확진자 수는 490명.

전주 대비 100명가량 줄긴 했지만, 지역사회 감염위험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특히 확진자 넷 중 한 명은 언제,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하는 일상 감염이라 추적·관리를 더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전해철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학원시설과 공장 등을 통한 집단감염이 발생하며 불안정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선의 대응책은 역시 거리두기와 예방접종 참여입니다.

백신 1차 접종자는 하루 40만 명 넘게 늘어 누적 1,423만여 명.

이달 말까지 1,500만 명 돌파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백신을 2차례 모두 접종하고도 확진된 '돌파 감염' 사례가 29명 확인되기는 했지만, 방역 당국은 염려할 수준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박영준 /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 "접종 건에 비해서 (돌파 감염) 발생률을 비교했을 때 극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의미 있는 수치라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방역 당국은 우리나라는 마스크 착용과 철저한 거리두기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백신 효과가 상대적으로 크고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이재동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