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한국전력, 3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 발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한국전력, 3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 발표 外
  • 송고시간 2021-06-21 07:19:31
[AM-PM] 한국전력, 3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 발표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8:20 한국전력, 3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 발표 (인터넷 사이트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한국전력이 다음달부터 적용하는 3분기 전기요금 인상 여부를 발표합니다.

앞서 정부와 한전은 올해부터 전기 생산에 들어간 연료비를 3개월 단위로 전기요금에 반영하는 연료비 연동제를 도입했습니다.

3분기 전기요금은 3∼5월 연료비를 토대로 결정되는데, 이 기간 두바이유 평균 가격은 16%가 올랐지만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이라 동결 가능성에 무게가 실립니다.

▶ 9:30 故 김동식 구조대장 영결식…대전 현충원 안장 (경기 광주시민체육관)

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경기 광주소방서 119 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의 영결식이 오늘 거행됩니다.

영결식은 경기도청장으로 이뤄지며, 고인의 유해는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됩니다.

앞서 경기도는 고인에게 지난 18일자로 소방경에서 소방령으로 1계급 특진과 녹조근정훈장을 추서했습니다.

▶ 10:00 한미·한미일 북핵수석대표 협의…대북메시지 주목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한미일 3국의 북핵담당 고위당국자들이 북미 대화 재개를 위해 머리를 맞댑니다.

먼저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성김 미국 대북특별대표의 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가 이뤄진 뒤, 이어 일본까지 참여하는 한미일 협의가 진행됩니다.

앞서 지난 18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미국에 대한 비난없이 "대화에도 대결에도 준비돼 있어야 한다"고 언급한 만큼, 이에 대한 대북메시지가 주목됩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