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서울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피의자 검찰 송치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서울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피의자 검찰 송치 外
  • 송고시간 2021-06-22 07:10:53
[AM-PM] 서울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피의자 검찰 송치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8:00 서울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피의자 검찰 송치 (서울마포경찰서)

경찰이 오늘(22일) 서울 마포구 오피스텔 감금 살인 사건 피의자 안모씨와 김모씨 등을 검찰에 송치합니다.

이들은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박씨를 주거지에 감금한 후 지속적으로 폭행하고 상해, 가혹행위 등을 가해 사망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경찰은 이들이 박씨가 자신들을 상해죄로 고소한 점에 불만을 품고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보고, 살인죄보다 형량이 높은 '보복살인' 혐의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8:00 통일부, 美 성 김 대표와 대북정책 고위급 양자협의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오늘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대북정책 고위급 양자협의'를 진행합니다.

통일부에 따르면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집무실에서 김 대표를 접견한 뒤, 최영준 통일부 차관이 김 대표와 대북정책 고위급 양자협의에 나설 계획입니다.

회의에선, 최근 북한 정세 분석 내용을 공유하고, 이산가족 상봉을 포함한 인도주의 협력 등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진전 방안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 14:00 사흘동안 대정부질문…오늘 정치·외교 분야 (국회)

오늘부터 사흘동안 국회 대정부 질문이 이어집니다.

오늘 대정부 질문은,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를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백신 접종과 추가경정예산 편성, 한미정상회담과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 성과 등이 주요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국회 본회의장에 서는 건 지난 달 14일 취임 이후 처음입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