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국밥·사이다' 투트랙…거세지는 이낙연 추격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국밥·사이다' 투트랙…거세지는 이낙연 추격
  • 송고시간 2021-07-13 21:24:06
이재명 '국밥·사이다' 투트랙…거세지는 이낙연 추격
[뉴스리뷰]

[앵커]

더불어민주당 경선 레이스에서 이재명 후보의 '1강 체제'가 위협받는 모습입니다.

이낙연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재명 후보는 당내 경선과 야당 대응 기조를 달리하는 이중 전략을 이어갑니다.

장윤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키기냐, 뒤집기냐'

이재명 후보의 독주 체제가 이낙연 후보의 맹추격에 위협받고 있습니다.

오차범위 내이긴 하지만 이낙연 후보가 양자 대결에서 윤석열 전 총장을 앞서고, 이재명 후보는 윤 전 총장에 밀린다는 여론조사가 나온 것입니다.

다만 다자구도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이낙연 후보를 크게 앞서며 '이재명 대 윤석열'의 여야 양강 구도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스스로 '손발 묶인 권투' '국밥'이라 표현할 정도로 경선에서 상대 후보에 대한 공세를 자제했습니다.

대신 야권주자인 윤 전 총장에게 각을 세우는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면서, 코로나 정책 행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경기지사> "방역에서 언제나 말씀드린 것처럼 과잉 대응이 부실 늑장 대응보다 낫다고 믿습니다."

다만 이 후보 캠프는 위기 대응 TF를 구성해 지나친 네거티브 공세는 차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지지율 탄력을 받은 이낙연 후보는 본경선 역전을 다짐했습니다.

이 후보는 "현재 지지율이 조정되는 과정"이라며 "시간이 갈수록 국민들이 진면목을 보시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낙연 캠프 종합상황본부장 최인호 의원은 "노무현 대통령의 대역전극 드라마가 이낙연 후보에서도 재현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정세균 후보는 조직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광재 의원 측과 결합한 '미래경제캠프'를 꾸리며 세 불리기에 나섰습니다.

추미애 후보는 여권의 심장부 광주에서 북콘서트 등을 열며 호남 민심 잡기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박용진 후보는 '이재명 검증'을 대표 전략으로 내세우며, 자신이 젊고 참신한 대안 주자임을 부각할 계획입니다.

김두관 후보는 '기본 자산' 공약을 다룬 책을 최근 펴냈습니다. 김 후보는 정치적 기반인 경남을 돌며 텃밭 다지기에도 나섭니다.

한편 이낙연, 정세균 후보 측이 모두 양승조 충남지사가 자신을 지지했다고 밝히는 등 본경선 진출에 실패한 후보들의 지지를 끌어내기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장윤희입니다. (eg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