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날이 인파 몰리는 접종센터…자원봉사자 구슬땀

사회

연합뉴스TV 나날이 인파 몰리는 접종센터…자원봉사자 구슬땀
  • 송고시간 2021-07-17 09:29:27
나날이 인파 몰리는 접종센터…자원봉사자 구슬땀

[앵커]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주요 예방접종센터는 아침저녁 할 것 없이 붐비고 있습니다.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의료진은 물론 자원봉사자들도 발 벗고 나섰다고 하는데요.

신현정 기자가 이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기자]

하루에 천여 명이 몰리는 예방접종센터입니다.

접종 대상자 사이로 노란 조끼를 입은 이들이 분주히 움직입니다.

주차 관리부터 예진표 작성, 이상반응 체크까지 접종 전 과정을 돌보는 자원봉사자들입니다.

전현씨는 지난 4월 예방접종센터가 문을 연 날부터 줄곧 이곳으로 출근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돌봤던 때처럼 접종 대상자 한 명 한 명 꼼꼼히 살핍니다.

<전현 / 자원봉사자> "표면적으로는 남을 도와주는 것이지만, 귀착해서 돌아오면 결국은 나를 도와주는 거거든요. 내가 자아성취감도 있고 보람도 있고 결국은 나를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전 씨처럼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를 나선 이들은 지난 석 달 동안만 14만 명에 달합니다.

<임숙자 /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봉사자분들이 참여하고 있어서…봉사활동을 통해서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많이 하세요."

의용소방대원들은 '4차 대유행'이라는 재난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그동안 현장에서 갈고닦은 응급처치능력을 활용해 접종자들의 이상반응을 살핍니다.

<이인숙 / 광진여성의용소방대장> "2분에 한 번씩 체크를 해보고, 땀이 난다든지 열이 난다든지 아니면 구토증상이 있을 때는 응급처치를 해서 심하시면 병원으로 바로 이송해요, 응급실로."

자원봉사자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일상을 되찾겠다는 사명감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맞서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신현정입니다. (hyunspirit@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