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1-07-29 16:36:25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여야 대선주자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율 상위권 후보를 향한 '때리기'에 후보들의 날 선 반박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검증의 골든타임을 놓친다면 지지율 하락이 불가피한 만큼 각 캠프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검증의 시간'이란 이름 아래 제기되는 의혹이 네거티브 공방으로 비치기도 하는데요?

<질문 2> 민주당 대선 경선 첫 TV토론회에 앞서 민주당 차원에서 '원팀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원팀' 배지를 가슴에 단 토론회 중간에도 신경전은 여전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된 '백제 발언'이 도마에 오르는가 하면 '탄핵 표결 논란'을 두고 또다시 충돌했습니다?

<질문 3> 야권에서도 대권 예비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신경전이 엿보입니다. 윤 전 총장의 입당이 가시화하자 당내 주도권을 쥐기 위한 밀고 당기기가 본격화하고 있는데요. '결정의 시간'에 뒤따르는 관심은 시기와 명분이고, 향후 당내 경쟁 구도도 주목됩니다?

<질문 4>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이 '드루킹 사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청와대 인근에서 1인 시위를 벌였습니다. 오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이 자리를 찾아 문 대통령을 비판하기도 했데요. '사과' 요구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특검'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정진석 의원도 윤 전 총장과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죠. 여당의 비판 속 '드루킹 특검 연장론'을 두고 국민의힘 내에서도 공방이 여전한데, 어떤 견해 가지고 계십니까?

<질문 6> 징벌적 손해배상을 핵심으로 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위를 통과했습니다. 야당의 반대가 있었지만, 여당은 다음 달 본회의에서 법안을 통과시킬 계획을 밝히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언론 개혁이 비로소 첫걸음을 뗐다고 평가하지만, 국민의힘은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노무현 정신에 위배된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두 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