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유은혜, 감염병 전문가와 2학기 학사운영 자문회의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유은혜, 감염병 전문가와 2학기 학사운영 자문회의 外
  • 송고시간 2021-07-30 07:48:41
[AM-PM] 유은혜, 감염병 전문가와 2학기 학사운영 자문회의 外

오늘(3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10:00 유은혜, 감염병 전문가와 2학기 학사운영 자문회의 (정부서울청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오늘 오전 감염병 전문가들과 2학기 학사 운영과 관련한 자문회의를 갖습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4차 유행이 8월 중순, 2학기 개학 시점까지 지속될 가능성을 고려해 등교 위험도 등에 대한 감염병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앞서 유 부총리는 어제(29일) '교육회복 종합방안'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8월 둘째 주 정도까지 2학기 학사운영 일정 관련 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14:00 민주노총, 원주 집회 강행…경찰 "원천 차단" (강원도 원주시 건강보험공단 앞)

민주노총이 오늘 원주 혁신도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앞에서 비정규직 노동자 직고용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집회는 현장에서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와 온라인 시위 플랫폼을 활용해 농성장, 전국 곳곳의 1인 시위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에 대해 경찰은 경력 10개 중대를 동원해 불법 집회로 번지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는 방침입니다.

▶ 14:10 8월 백신 접종계획 발표…18~49세 대상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이 8월 코로나 백신 접종계획을 오늘 오후 발표합니다.

이번 접종 계획에는 50대 초반 접종과 18~49세 연령층 등 사실상 일반인 전체에 대한 접종 계획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보도국 AM-PM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