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김홍빈 대장 장례식 오늘부터 진행…'청룡장' 추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김홍빈 대장 장례식 오늘부터 진행…'청룡장' 추서 外
  • 송고시간 2021-08-04 07:20:28
[AM-PM] 김홍빈 대장 장례식 오늘부터 진행…'청룡장' 추서 外

오늘(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09:00 김홍빈 대장 장례식 오늘부터 진행…'청룡장' 추서 (광주 염주체육관)

히말라야 14좌를 완등하고 하산하다가 실종된 김홍빈 대장의 장례가 오늘(4일)부터 8일까지 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산악인장으로 치러집니다.

정부는 장애인 최초로 7대륙 최고봉과 8천 미터급 14좌를 완등한 공로로 김 대장에게 체육훈장 최고등급인 청룡장 추서를 확정하고, 추서식을 열 예정입니다.

▶ 13:00 '7·3 불법집회'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 소환조사 (서울 종로경찰서)

경찰이 지난 달 서울 도심에서 진행된 전국노동자대회 이후 한 달 만에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을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양 위원장은 오늘 서울 종로경찰서에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지난 달 3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주최측 추산 8,000여명 규모의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 17:00 민주당, 대선 경선 2차 토론회…'정치개혁' 정책 토론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5시부터 대권주자 6명의 대선 경선 2차 TV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에선 정치개혁이라는 주제로 정책 토론이 진행되며, 후보들이 특정 후보를 지목해 토론을 진행하는 자유 주제 주도권 토론도 이어집니다.

▶ 13:00 최재형 전 감사원장, 온라인으로 공식 출마 선언

야권에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공식 출마 선언에 나섭니다.

출마 선언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이뤄집니다.

최 전 원장은 내일부터 영남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에 나섭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보도국 AM-PM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