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대통령 "10월 국민 70% 2차 접종 완료"

사회

연합뉴스TV 문대통령 "10월 국민 70% 2차 접종 완료"
  • 송고시간 2021-08-15 18:13:49
문대통령 "10월 국민 70% 2차 접종 완료"
[뉴스리뷰]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인한 4차 유행을 극복하고, 오는 10월 전 국민의 70%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글로벌 백신 허브 국가 도약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델타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 맞은 광복 76주년.

문 대통령은 선조에게 물려받은 강인한 상생과 협력의 힘이 코로나 극복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힘을 줬습니다.

2년째 계속되는 코로나 위기를 어느 선진국보다 안정적으로 극복하고 있다며 4차 대유행을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백신 접종도 목표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10월이면 전 국민의 70%가 2차 접종까지 완료할 것이며, 목표 접종률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정부는 최근까지 전국민 70% 2차 접종 목표 시한을 10월말에서 11월초로 제시했는데, 이를 10월로 확인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를 두텁게 보상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약의 고용기회를 늘리는데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코로나 위기를 선도국가로 나아가는 기회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백신 허브 국가 도약과 글로벌 공급망 내 역할 제고, 선도적인 저탄소 경제 전환 추진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지난 5일 출범한 '글로벌 백신 허브 추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백신·원부자재 개발부터 수급까지 집중 지원하겠습니다. 내년 상반기까지 국산 1호 백신을 상용화하는데 정부가 기업과 함께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반도체와 배터리 산업에서 기술 격차를 더욱 벌려 글로벌 선도기지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민 여론을 폭넓게 수렴해 연내 실현 가능한 2030년 감축목표를 공약하고 국제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