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풍 '오마이스' 내일 남해안 상륙…400mm 물벼락

날씨

연합뉴스TV 태풍 '오마이스' 내일 남해안 상륙…400mm 물벼락
  • 송고시간 2021-08-22 15:18:59
태풍 '오마이스' 내일 남해안 상륙…400mm 물벼락

[앵커]

가을장마로 연일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23일) 남해안에 상륙하겠고, 전국적으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400mm가 넘는 물벼락도 예보됐습니다.

김동혁 기자입니다.

[기자]

위성 영상에 포착된 12호 태풍 '오마이스'입니다.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서 큰 구름들이 소용돌이치며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마이스'는 당초 예상과 달리 세력을 유지한 채 남해안에 상륙하며 올해 내륙에 영향을 주는 첫 태풍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내일 오후 제주를 지나 저녁쯤 전남이나 경남 남해안에 상륙합니다.

이후 세력이 약해진 채 한반도 내륙을 관통한 뒤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전망입니다.

내일 오후 제주 내륙에 태풍 특보가 발표되겠고, 광주와 부산, 울산 등 남부 내륙도 차례로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가겠습니다.

최근 폭우를 뿌린 가을장마에 태풍이 더해지면서 남해안과 지리산, 제주산간에선 400mm가 넘는 물벼락이 떨어지겠습니다.

남부와 제주 내륙에 최대 300mm, 중부 곳곳으로도 20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집니다.

태풍이 지나는 동안 제주와 남부에선 순간적으로 시속 100km가 넘는 강풍이 불고 해상에선 최고 5m에 달하는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기상청은 산사태와 침수 등의 홍수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혁입니다. (dhkim1004@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