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洪·劉, '고발사주 의혹' 尹 압박…"사실이면 사퇴"

정치

연합뉴스TV 洪·劉, '고발사주 의혹' 尹 압박…"사실이면 사퇴"
  • 송고시간 2021-09-05 05:40:37
洪·劉, '고발사주 의혹' 尹 압박…"사실이면 사퇴"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의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을 둘러싼 파장이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윤 후보를 향해 진실을 밝히라는 당내 경쟁 주자들의 압박이 거세지고 있는데요.

후보들 간 입장이 첨예하게 갈리는 여론조사 '역선택 방지' 조항 포함 여부는 오늘(5일) 결론이 날 예정입니다.

이승국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 캠프는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을 보도한 인터넷 매체를 맹폭했습니다.

윤 후보가 총장 재직 시절 가족사건 관련 정보 수집을 지시했다는 후속 보도에 대해 "어떤 세력과 추잡한 뒷거래를 하고 있길래 이런 허무맹랑한 기사를 남발하느냐"며 "윤 후보가 고발을 사주했다는 증거를 즉시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윤 후보 측의 연루 의혹 부인에도 경선 경쟁 주자인 홍준표·유승민 예비후보는 일제히 윤 후보를 향해 진실을 밝히라며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유 후보는 "만약 의혹이 사실이라면 검찰총장의 공권력을 사유화한 헌법 유린 범죄"라며 "윤 후보가 관여했거나 지시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후보직을 사퇴할 것인지 답하라"고 몰아붙였습니다.

홍 후보도 "증거를 내놓으라는 식의 우격다짐으로는 수습이 안 될 것 같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묵시적 청탁설'로 엮은 이론대로 하면 총장 최측근의 수사 공작은 '묵시적 지시설'로 엮일 수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경선 여론조사에 '역선택 방지' 조항을 포함할지 여부를 둘러싼 파열음도 이어졌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경선룰도 정해지지 않았는데 공정 경선 서약식을 한다는 건 코미디"라며 "윤석열 일병 구하기에 올인한 정홍원 선관위원장은 즉시 떠나라"고 비판했습니다.

당 선관위는 오늘(5일) 공정 경선 서약식을 한 뒤 회의를 열어 이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릴 예정이지만, 홍준표·유승민 후보 등 5명의 후보들이 역선택 방지 조항을 넣지 않기로 한 경준위 원안을 확정하지 않으면 서약식에 불참하겠다고 밝혀 진통이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이승국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