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여야 언론중재법 협의체, 주요 쟁점 중간 점검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여야 언론중재법 협의체, 주요 쟁점 중간 점검 外
  • 송고시간 2021-09-17 07:22:37
[AM-PM] 여야 언론중재법 협의체, 주요 쟁점 중간 점검 外

오늘(1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 15:00 여야 언론중재법 협의체, 주요 쟁점 중간 점검 (국회)

여야의 언론중재법 8인 협의체가 각 당이 준비한 법안 대안을 공유하고, 진행 상황에 대해 중간 점검에 나섭니다.

협의체는 민주당의 언론중재법 수정안과 국민의힘 수정안을 테이블에 올려놓고 징벌적 손해배상과 열람차단 청구, 정정보도 방식 등 주요 쟁점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협의체는 오늘 회의 내용 등 논의 결과를 각 지도부에 중간보고할 계획입니다.

▶ 12:40 직계약 모더나 백신 87만1천회분 추가 도착 (인천국제공항)

우리 정부가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별도로 계약한 코로나19 백신 87만1천회분이 인천공항을 통해 추가로 들어옵니다.

이로써 오늘(17일) 기준 누적 6,638만회분의 백신이 국내에 공급됩니다.

한편, 정부가 개별 제약사나 국제기구와 계약하거나 국제협력을 통해 확보한 백신은 모더나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노바백스 등 모두 1억9,490만회분입니다.

▶ 10:10 '정치공작' 원세훈 전 국정원장 파기환송심 선고 (서울고등법원)

'정치 공작' 원세훈 전 국정원장 파기환송심 선고

이명박 정부 시절 정치공작을 벌인 혐의로 기소돼 재판에 넘겨진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파기환송심 판단이 오늘 나옵니다.

서울고등법원은 오늘(17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국고손실과 직권남용 등 혐의로 기소된 원 전 원장의 파기환송심 판결을 선고합니다.

원 전 원장은 앞서 최후 진술에서 문제 된 사건들이 불법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면 하지 않았을 거라고 항변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