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귀경객 붐비는 공항…"일상복귀 전 진단검사"

사회

연합뉴스TV 귀경객 붐비는 공항…"일상복귀 전 진단검사"
  • 송고시간 2021-09-22 17:10:13
귀경객 붐비는 공항…"일상복귀 전 진단검사"

[앵커]

이번에는 하늘길 살펴보겠습니다.

고향에서, 여행지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시민들로 공항 역시 북적이고 있는데요.

현장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장효인 기자.

[기자]

네, 김포공항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고향으로, 혹은 여행지로 떠났던 시민들이 오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서울로 도착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여행지에서 사온 기념품이나 고향에서 가져온 특산물을 손에 든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요.

공항 밖 택시 정류장과 지하철 방면 에스컬레이터 등에서 남은 연휴 동안 휴식을 즐기기 위해 집으로 발길을 재촉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시민들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연휴를 보냈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아직 거센 만큼 걱정도 된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이지민·이명호·이지연> "제주도에 가서 가족들이랑 같이 즐기다가 왔어요. 식당 들어갈 때마다 등본을 챙겨야 하니까 불편하긴 했는데 가족 단위로만 다니니까 괜찮았고…아무래도 (아이들) 학교 다시 가는 게 걱정…"

지난주 금요일부터 오늘까지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수는 작년 대비 8.6% 증가한 약 114만 명인데요.

가장 많은 출발지는 역시 제주입니다.

오늘 김포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의 절반 이상이 제주에서 출발할 예정입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만큼, 오늘 하루 전국 공항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앵커]

이번 연휴 동안에도 확진자가 꽤 발생했는데요.

일상으로 복귀하기 전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 확산세는 여전했습니다.

연휴 동안 타지역에서 방문한 친·인척을 통해 코로나가 전파되는 사례도 잇따랐습니다.

대규모 이동이 이뤄진 연휴 이후 확진자가 더 느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큰데요.

비행기를 이용해 먼 곳 다녀오신 분들도 혹시 내가 감염된 건 아닌지 걱정되실 겁니다.

이곳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맞은편 주차장에는 찾아가는 선별진료소가 마련돼 있습니다.

의심 증상이 있다면 이곳에서 꼭 검사를 받아보시고,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적인 검사 받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연휴 마지막까지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등 자발적인 방역수칙 지키시면서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포공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ij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