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역시 세계 최강…한국 양궁 세계선수권 전종목 석권

스포츠

연합뉴스TV 역시 세계 최강…한국 양궁 세계선수권 전종목 석권
  • 송고시간 2021-09-27 11:21:08
역시 세계 최강…한국 양궁 세계선수권 전종목 석권

[앵커]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수확했던 한국 양궁이 세계선수권대회 전 종목 석권으로 세계 최강 자리를 재확인했습니다.

김우진은 혼성전과 단체전에 이어 개인전까지 정상에 올라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이대호 기자입니다.

[기자]

8점만 쏘면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장민희가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엑스텐 과녁에 명중시키며 미국의 케이시 코폴드를 6대 0으로 완파합니다.

생애 처음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장민희는 여자 단체전에 이어 개인전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습니다.

남자 개인전 결승에서는 김우진이 브라질의 마르쿠스 다우메이다를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 안산이 3관왕에 올랐던 것처럼, 김우진은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 이어 개인전까지 제패하고 3관왕을 이뤄냈습니다.

앞서 남녀 단체전과 혼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한국 리커브 양궁.

여기에 남녀 개인전까지 정상에 올라 이번 대회 리커브 종목에 걸린 금메달 5개를 모두 휩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을 싹쓸이한 것은 2009년 울산 대회 이후 12년 만입니다.

또한 혼성 단체전이 도입으로 금메달 수가 5개로 늘어난 2011년 이후 사상 첫 전 종목 석권이기도 합니다.

준결승에서 3관왕 도전에 발목이 잡혔던 안산은 3~4위 결정전에서 멕시코의 알레한드라 발렌시아를 6대 4로 잡고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한국 양궁은 리커브에 걸린 금메달 5개를 싹쓸이하고 동메달 1개까지 추가하는 최상의 성적으로 세계선수권대회를 마쳤습니다.

연합뉴스TV 이대호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