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천대유 관계사 대표도 곧 소환…경찰, 출석 통보

사회

연합뉴스TV 화천대유 관계사 대표도 곧 소환…경찰, 출석 통보
  • 송고시간 2021-09-28 17:16:36
화천대유 관계사 대표도 곧 소환…경찰, 출석 통보

[앵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의 자금 흐름을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화천대유 관계사 대표에게도 출석을 요청했습니다.

세 번째 내사 대상자에 대한 참고인 조사가 마무리되면 정식 수사 전환 여부도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다예 기자입니다.

[기자]

대장동 개발사업으로 막대한 이득을 취해 특혜 논란을 빚은 화천대유와 관련해 경찰이 추린 내사 대상자는 총 3명입니다.

앞서 이성문 대표와 대주주 김만배씨가 차례로 참고인 조사를 받았고.

<김만배 / 화천대유 대주주> "성실하게 조사 잘 받았고요, 추후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남은 내사 대상인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의 관계자도 소환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천화동인 관계자에게 출석을 요청했다며,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금융정보분석원, FIU는 이들 3명의 금융거래에 의심쩍은 부분이 있다며 지난 4월 경찰에 통보했습니다.

특히 김만배씨는 장기대여금 명목으로 회사에서 473억을 빌렸고, 이 대표는 다른 경영진과 12억을 대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제일 많은 돈을 빌린 김씨는 돈을 회사 운영비로 썼고 순차적으로 갚을 거라 문제가 없다는 입장.

경찰은 이들의 진술과 FIU에서 보내온 금융 계좌를 대조하며 이들이 거액의 회삿돈을 빌린 경위를 집중적으로 조사 중입니다.

경찰은 조사 결과에 따라 정식 수사로 전환할지, 또 수사팀을 확대 편성할지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정다예입니다. (yey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